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추천] 안드로이드용 슈퍼패미컴 에뮬레이터 Snes9x EX+
    카테고리 없음 2015. 3. 20. 20:22

    본 블로그에도 한글패치까지 해서 배포하고 있는 SNesoid가 있긴 하지만, 오랜기간 개발이 중지된 채 방치되고 있습니다. 일부 게임(드래곤볼Z 슈퍼사이야인 전설)이 원활히 실행되지 않거나, 실행 도중 앱이 중지되는 문제점도 갖고 있는데, 안드로이드에는 대안 에뮬레이터가 많이 있습니다.


    성능이 좋은 에뮬레이터는 대개 유료로 판매되고 있는데, Snes9x EX+ 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com.explusalpha.Snes9xPlus 는 성능도 좋고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. 제가 사용해 본 슈퍼 패미컴 에뮬레이터 중에서는 최고의 성능이라고 생각합니다.


   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이용할 수 없는 단말기라면, 제작자의 홈페이지 http://www.explusalpha.com/home/snes9x-ex/downloads 에서 Snes9x EX를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. EX와 EX+의 차이점은 소스코드의 기본이 PC용 에뮬레이터인 Snes9x 1.43인지 Snes9x 1.53인지 차이가 있습니다. 서로 상태 저장 (혹은 일시 저장, 순간 저장...) 파일의 호환성이 없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.


    # 2015년 4월 13일 추가

    Snes9x EX로 드래곤 퀘스트 3를 실행할 경우, 일부 효과음 (채찍, 마법 폭발음 등)이 정상적으로 울리지 않습니다. 옛 소스코드를 기반으로 만들어서 EX+보다 호환성이 떨어지는 모양입니다.


    #

    스마트폰에서 게임을 즐기기 시작한 젊은 세대와는 다르게 저는 비디오 게임으로 게임을 시작했습니다. 때문에, 스마트폰의 터치스크린은 그 조작감에 쉽게 적응하지 못하는데요,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게임 역시 터치스크린 조작이 불편하기 짝이 없습니다. 그런데, 길가다가 초등학생들 보면 그 터치스크린으로도 게임을 잘만 하더군요. 저는 터치스크린에 엄지 손가락을 비비고 있으면 지문이 닳는 것 같은 불쾌감과 간지러움을 느낍니다...


    다만, 정적인 롤플레잉이나 시뮬레이션 게임은 터치스크린으로도 충분히 그 재미를 즐길 수 있는데, 저는 드래곤 퀘스트나 파이널 판타지, 슈퍼로봇대전, 파이어 엠블렘을 즐기고 있습니다. 반면에 화려한 액션 게임은 터치스크린으로는 무리입니다. 이 세상 어딘가에는 잘 하는 사람도 있겠죠.


    #

   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다보면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컨트롤러나 안드로이드용 게임기를 갖고 싶어 집니다.

Designed by Tistory.